[ERP]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합정보시스템
수행기간: 2015.10.01 ~ 2016.05.31(구축), 2016.06.01~현재(유지보수)
Business Issue
  • 모금∙배분 사업관리시스템과 회계시스템과의 통합관리 필요성 증대
  • 모금액 배분(집행)의 투명성 개선 및 업무처리의 효율성 증진에 대한 한계
Needs
  • 모금부터 배분(집행)까지의 End to End Visibility 확보를 통한 모금 및 배분업무의 투명성 제고
  • 모금수입의 급격한 성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모금∙배분사업 및 회계업무간 통합관리체계 확보
Solution
  • 모금∙배분사업 진행현황 및 배분금 추적관리체계 구축
  • 회계시스템과 모금∙배분 사업관리시스템간 연계를 통한 통합관리체계 구축
 
Benefit
  • 모금∙배분∙회계업무의 추적관리체계 구축을 통한 모금부터 배분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가시성 및 투명성을 제고함
  • (모금∙배분) 사업관리시스템과 회계시스템(SAP)간의 실시간 연동 및 업무 프로세스의 간소화를 통한 업무편의성 향상 및 단순반복업무의 Load 감소
  • 결산업무의 자동화 및 고도화를 통한 회계마감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였으며, 회계정보와 모금∙배분사업의 출처 간 정합성을 확보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