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커머스/CRM] GS 리테일 고객정보통합
수행기간: 2016.08 ~ 12 (PI컨설팅), 2017.03~ 12 (시스템구축)
Needs
  • 산재된 고객정보를 통합하고 전사적으로 일관성 있는 고객 통합 분석 기준 필요
  • 고객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바탕으로한 상품분류체계 및 상품속성 관리 방안 필요
  • On/Off-Line 고객행동 로그수집 및 고객정보를 연계분석할 수 있는 통합된 정보분석 인프라 필요
Solution
Benefit
  • 고객의 온라인 행동을 데이터로 이해하고 온라인 고객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반 확보
  • 고객/상품/사업/점포 별로 일관성 있는 데이터 및 리포트 확보
  • 신규 마케팅, 상품 기획 등에 필요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 가능